본문 바로가기

질문과 답변

고려 룰 질문

남상도 (sangdo14) | 2014.03.06 11:15 | 조회 1429

이벤트 카드의 능력은 이벤트 카드에 적용되나요?

 

이와 관련하여 로비스트에 대해 질문할께요.  

 

1.
로비스트 카드교환 능력에서 이벤트카드도 교환가능 대상인가요?
(저는 당연히 이벤트카드는 교환 안될 거라 생각했는데, 설명서에는 명확하게 나와있지 않네요.)

 

2-1
교환이 가능하다면, 현재 능력을 사용하는 로비스트카드도 교환 가능한가요?
(오픈한 로비스트 카드 능력을 사용함과 동시에 그 로비스트 카드가 교환대상이 된다.

 예를 들어, 능력을 사용하는 로비스트 카드를 주고 상대방 카드 한 장을 가져 올 수 있다.) 

2-2
교환이 가능하되, 현재 능력을 사용하는 로비스트 카드는 교환이 안된다면

이미 사용하여 내려놓은 카드 중 스페셜카드(야만인/로비스트)와 상대방 카드 한 장을 바꿀 수 있나요?  

 

-

 

개인적인 의견으로

로비스트카드로 카드 교환시

내려놓은 카드 중 스페셜카드(야만인/로비스트)와 교환이 가능하다면

즉, 2-2가 가능할 경우 (2-1은 두 말할 것도 없고)

사제의 의미가 퇴색되는 것 같습니다. 또한 스파이의 영향력은 더 커지겠죠.

 

icoComment 댓글 4